알라딘 전자책

검색
집밥천재 디니의 최고의 집밥 레시피 201 - 30일 밥상, 한 그릇 요리, 매일 반찬, 국과 찌개, 간식, 김치까지 (커버이미지)
알라딘

집밥천재 디니의 최고의 집밥 레시피 201 - 30일 밥상, 한 그릇 요리, 매일 반찬, 국과 찌개, 간식, 김치까지

북스고

디니 조미진 (지은이)

2019-07-26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식을 줄 모르는 집밥 열풍은 경기불황으로 더욱 거세다. 덕분에 오늘은? 또 내일은? 무얼 먹을지 1년 365일 집밥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오늘의 집밥’으로 무엇 먹을 지를 결정하는 것은 요리 초보자나 몇 십 년을 해온 숙련자나 쉽지 않은 일이다.
[최고의 집밥 레시피 201]은 완벽한 생활밀착형 집밥 책이다.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초보자도 살림 9단 주부도 그냥 따라서 차리기만 하면 되는 30일 식단과 쉽게 만들고 두고 먹는 반찬 레시피를 제공한다. 밥상을 차리는 일이 요리를 하는 것보다 더 고민스럽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런 고민의 해결을 위해 네이버 파워블로거인 ‘디니’가 그동안 먹었던 집밥과 혼자만 알고 있던 집밥 레시피의 모든 노하우를 가득 담아 구성하였다. 맞벌이인 그녀가 먹고 만드는 집밥은 구하기 쉬운 재료로 다양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의 식재료로 여러 가지를 요리를 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또한 각 요리마다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친절하고 꼼꼼한 설명으로 누구라도 쉽게 빠르게 맛과 영양을 담은 밥상을 차려낼 수 있다.

집밥의 시작은 장보기부터!
오늘은 뭘 먹지? 모든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이다. 매번 외식을 하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것도 한계에 도달했다. 그래서 ‘집밥’을 해먹자 결심을 했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다. 밥을 하고 국을 끓이고 반찬을 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는 말이다. [최고의 집밥 레시피 201]의 저자인 파워블로거 ‘디니’는 맞벌이 부부로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집밥을 하는 것이 힘들어서 외식을 하거나 배달을 시켜먹었다. 그러다 보니 식사에 대한 만족도는 낮아지고 식비만 늘어났다. 그래서 조금 귀찮더라도, 조금 어렵더라도 집밥을 해먹기 시작했다. 그녀의 집밥은 장보기부터 시작한다. 그날 먹을 재료는 그날 구입하여 소진할 수 있도록 하였고, 남은 재료가 상하지 않는 꼼꼼한 손질과 보관을 알려준다. 또한 주말을 이용한 일주일 식단 구성과 하나의 식재료로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집밥을 해먹을 때 필요한 노하우를 담았다.

30일 밥상으로 맛과 건강, 알뜰함까지 챙기다!
[최고의 집밥 레시피 201]은 아무 고민 없이 누구라도 쉽게 제철 재료로 따라할 수 있는 30일 밥상을 담았다. 이 책의 담긴 30일 밥상은 밥과 국, 찌개, 반찬 등 따라 하기만 하면 멋진 밥상을 차려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30일 밥상과 함께 먹으면 좋은, 매일 반찬과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국, 찌개, 탕, 찜과 오래 두고 먹는 김치나 저장 반찬과 한 끼 뚝딱 해결할 수 있는 한 그릇 요리까지 집밥의 모든 것을 담았다. 매일을 다채롭고 건강하게 그리고 맛있는 집밥으로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이고 알뜰한 장보기와 식단구성으로 지갑까지 두둑하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누구라도 쉽게 집밥을 해먹는 즐거움을 느끼다!
[최고의 집밥 레시피 201]은 두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 1은 구하기 쉬운 간단한 재료로 메인 요리와 어울리는 곁들임 요리를 함께 엮어 다양한 계절별 재료를 사용해서 30일 밥상을 제공하고 있다. 국이나 찌개, 고기나 생선 요리 등 메인 요리를 하나씩 올리고 거기에 어울리는 국과 반찬을 3~4가지 추가하여 식단을 구성했기 때문에 그날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밥상을 차릴 수 있다.
파트 2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쉽게 끓이는 국,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김치와 장아찌. 다른 반찬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근사한 디저트와 간식까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가정식 반찬을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